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모든 것은 내 책임”...송혜교, 세금 탈루 논란에 고개 숙이다 [전문]

[비즈엔터 최두선 기자]

▲배우 송혜교(사진 = 뉴시스)

배우 송혜교가 고개를 숙였다. 최근 세금 탈루 논란에 대해 직접 입을 열었다. 동료 배우, 감독, 스태프 등 영화 관계자의 기대가 집중된 새 영화 언론시사회에서 진행된 쉽지 않은 결정이었다.

송혜교는 21일 오후 서울 성동구 행당동 왕십리 CGV에서 열린 영화 ‘두근두근 내 인생’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 현장에 참석해 세금 탈루 논란에 대해 직접 입장을 밝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송혜교는 직접 적어온 사과문을 꺼내고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치고 물의를 일으킨 것은 분명 저의 잘못이다. 공인으로서 의무를 성실히 이행해야 했지만 부주의해 실수를 저질렀다. 2년 전 직접 조사를 받으며 세금 신고에 문제가 있음을 알게 됐다. 많이 놀랐고 겁이 났다. 즉시 실수를 바로잡고자 했고, 어떤 의혹도 남기지 않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송혜교는 “모든 것은 무지에서 비롯된 제 책임이다. 이 자리를 빌어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잘못은 온전히 제가 짊어지고 책임질 것이다”고 밝혔다.

▲다음은 송혜교 공식사과 전문

제가 빨리 직접 말씀을 드렸어야 했는데 이 일이 터졌을 때 해외에 있는 관계로 빨리 말씀을 못 드린 점 죄송하다. 놓치는 부분이 있을까 종이에 적어왔다. 이해해주시길 바란다.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야 할 자리에 좋지 않은 사안에 대해 말씀드리게 돼 송구스럽고 죄송하다. 하지만 저의 과오에 대해 늦었지만 최대한 빠른 이 자리에서 직접 말씀드리는 것이 도리라 생각돼 제작진에 양해를 구하고 먼저 이 자리에 올라왔다.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치고 물의를 일으킨 일은 어떤 말로도 이해받지 못할 것을 안다. 한 사람의 공인으로 주어진 의무에 성실해야 했는데 부주의로 큰 실수를 저질렀다.

갑자기 조사를 받고 세금 신고에 문제 있음을 처음 알았다. 많이 놀랐고 겁이 났다. 누락된 세금과 가산세를 모두 납부해 제 실수를 바로잡으려 했고 어떤 의혹도 남기기 않으려 노력했다. 이 또한 제 잘못에 대한 의무니 이를 통해 모든 것이 해결됐다 생각하지 않는다. 모든 것은 제 무지에 따른 제 책임이다.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너무 죄송한 마음에 이 자리에 서는 게 맞는지 고민도 많았지만 잘못에 대해 숨는 것은 영화에 더 큰 피해를 줄지 모른다 생각했다. 정면으로 부딪혀 쓴소리와 충고를 겸허히 받아들이고 조금이라도 이번 영화에 피해를 주지 않는 것이 제 일이라 생각했다.

개인적 문제로 많은 분들이 공들여 만든 작품에 누가 될까, 감독 연기자 스태프, 영화에 관심 가지고 기다려주신 모든 관객 분들께 너무나 죄송스럽다. 제 잘못은 온전히 제가 짊어지고 책임질 것이라 생각한다. 다만 송구스럽지만 영화는 제 개인의 문제를 떠나 제 몫의 평가를 받을 수 있게 머리 숙여 부탁드린다.

다시 한 번 제 잘못으로 심려 끼친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한 마디만 더 하고 싶다. 이것만은 믿어 주셨으면 좋겠다. 지금까지도 그랬고 앞으로도 계속 그럴 건데, 항상 욕심부리지 말고 남에게 상처주지 말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좋은 일 하면서 사는 것이 제 행복이라 생각하며 살아왔다. 앞으로도 계속 그럴 것이다.

만일 제가 그 일을 저질렀더라면 모든 행복을 잃어버릴텐데 고작 3년의 세금을 덜 내고자 할 이유가 저에게는 정말 없다. 이것만은 믿어 주시길 바란다.

최두선 기자 sun@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