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컴백 서태지, "'크리스말로윈'는 '울면안돼' 캐롤…아빠된 후 고민 담았다" [서태지 컴백 기자회견]

[비즈엔터 김민정 기자]

서태지가 정규 9집 타이틀곡 '크리스말로윈'에 대해 설명했다.

서태지가 2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정규 9집 앨범 ‘콰이어트 나이트’ 발매 기념 기자회견을 갖고 가요계로 본격적인 컴백을 알렸다.

서태지는 "'크리스말로윈'은 울면안돼라는 캐롤에서 시작된 곡이다"이라고 운을 뗐다.

이어 서태지는 "'울면안돼 산타할아버지가 선물 안줄꺼야'라는 가사가 있다. 어렸을때부터 재미있었고 무섭기도 했다"며 "지금 저도 부모가 되서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을 많이 하고 있다. 아이에게 울지말라고 달래주는 것도 권력의 제약이 아닐까 생각도 한다"고 털어놨다.

서태지는 "그렇게 생각을 하다가 만든 노래다. 산타를 권력자로 보는 분도 있고, 회사상사로도 생각한다. 다양한 해석들을 원했고 바람이었다"이라고 소망했다.

5년 만에 발매되는 서태지의 정규 9집 '콰이어트 나이트(Quiet Night)'는 어른과 아이가 함께 들을 수 있는 한 권의 동화책이라는 콘셉트로, 1년에 걸친 온전한 휴식, 1년에 걸친 앨범 및 곡 구상, 2년 반의 스튜디오 작업을 통해 완성됐다. 서태지는 이번 앨범에 타이틀곡 ‘크리스말로윈’(Christmalo.win)과 선공개곡 ‘소격동’을 포함해 '숲속의 파이터' '프리즌 브레이크' '90s ICON' '일어버린' '비록' '성탄절의 기적' 등 총 9곡을 담았다.

앞서 서태지는 지난 18일 2만 5000명이 동원된 대규모 컴백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예능 프로그램인 KBS 2TV ‘해피투게더3’에 출연해 개인적인 이야기들을 진솔하게 나누기도 했다.

또 아이유와 함께 독창적인 협업방식으로 완성한 ‘소격동’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마쳤으며, 타이틀곡 ‘크리스말로윈’과 서태지,아이유 버전 '소격동' 등 선공개한 3곡 모두 음원차트를 정상을 휩쓸며 5년이라는 공백을 뛰어넘는 ‘문화대통령’의 저력을 과시했다. 또한 이번주 SBS 인기가요에서는 서태지가 작곡하고 아이유가 부른 소격동이 주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한편 서태지는 25일 예정된 MBC TV를 통한 컴백 공연 실황 중계를 비롯해서 온,오프라인 전반에 걸친 활발한 9집 홍보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컴백 서태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컴백 서태지, '소격동' '크리스말로윈' 아빠 된 이후 변했나바" "컴백 서태지, 앞으로 행보 기대할게요" "컴백 서태지, 멋지다 서태지" 등 반응을 보였다.

사진=최유진 기자(strongman55@)

김민정 기자 mj_kim@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