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JYP엔터, 中 음악 플랫폼 왕이윈뮤직과 전략적 협업…음원 콘텐츠 현지 유통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JYP엔터테인먼트, 왕이윈뮤직(사진제공=JYP, 왕이윈뮤직)
▲JYP엔터테인먼트, 왕이윈뮤직(사진제공=JYP, 왕이윈뮤직)

JYP Ent.(035900, 이하 JYP)가 중국 대형 음악 플랫폼 왕이윈뮤직과 전략적 협업을 체결했다.

JYP는 29일 중국 온라인 음악 플랫폼 왕이윈뮤직과의 첫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에 따라 JYP는 소속 아티스트의 콘텐츠를 왕이윈뮤직 산하 모든 음악 플랫폼에 유통하고, 온라인 스트리밍을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지 팬들은 JYP 아티스트들의 신보 발매와 동시에 왕이윈뮤직에서 신곡을 감상할 수 있다.

왕이윈뮤직은 현지 게임 기업 넷이즈의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이자 중국 젊은 세대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대표 온라인 음악 플랫폼이다. 독보적 음악 커뮤니티를 활용해 음악 콘텐츠의 유통 효율성을 효과적으로 높이고, 리스너들에게 전면적이고 다양한 고품질 음악 콘텐츠와 더 나은 소비 경험을 전한다.

JYP와 왕이윈뮤직 측은 "양사 협력을 통해 음악 콘텐츠에 대한 현지 사용자의 새로운 체험과 만족도 향상에 전력을 다 하겠다"라고 의지를 전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박진영을 비롯해 2PM, 데이식스, 트와이스, 스트레이 키즈, 보이스토리, 있지(ITZY), 야오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엔믹스, VCHA 등 JYP 아티스트들은 글로벌 영향력을 한층 강화하고, 활약세를 넓힐 전망이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