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하정우 “감독하면서 수백 번 후회했다...너무 힘들었다” [‘허삼관’ 제작보고회]

[비즈엔터 최두선 기자]

▲감독 겸 배우 하정우가 17일 오전 신사동 압구정 CGV에서 열린 영화 ‘허삼관’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소감을 밝히고 있다.(노진환 기자 myfixer@)

배우 하정우가 감독의 고충을 전했다.

하정우는 17일 오전 서울 강남구 압구정CGV에서 진행된 영화 ‘허삼관’(제작 두타연, 배급 NEW)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연출한 것을 후회한 심경을 고백했다. 하정우는 ‘롤러코스터’에 이어 ‘허삼관’으로 두 번째 연출에 나선다.

하정우는 “‘허삼관’ 감독을 하면서 수백 번 후회했다. 그만큼 힘들었다. 수많은 감독님들이 '허삼관 매혈기' 판권을 위해 노력했는데 영화화 하지 못했던 이유를 알았다. 인생 최대로 심도 깊은 고민의 시간들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하정우는 “노력하고 공부하고 미리 준비해서 배우, 스태프를 모셔야겠다고 생각했다. 촬영을 시작하면 큰 두려움과 불안감이 있었다. 수많은 배우들과 스태프가 각자 지켜보고, 멋지게 소화해주는 모습을 보면서 자신감과 감사함을 느끼면서 촬영을 마쳤다”고 말했다.

하정우는 ‘허삼관’에서 뒤끝 작렬, 버럭 성질에 상황에 따라 진지하다가도 천하태평인 신개념 명물 허삼관 역을 맡아 새로운 매력을 발산한다. 특히 ‘허삼관’을 통해 처음 부부로 호흡을 맞춘 하지원과의 앙상블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세계적 소설가 위화의 대표작 ‘허삼관 매혈기’를 원작으로 독보적인 코믹 가족드라마의 재탄생을 예고하는 ‘허삼관’은 돈 없고, 대책 없고, 가진 것도 없지만 뒤끝만은 넘치는 최고의 명물 허삼관이 절세미녀 아내와 세 아들을 둘러싸고 일생일대 위기를 맞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내년 1월 15일 국내 개봉.

최두선 기자 sun@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