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슈퍼주니어, 10년간 활동비결 "지금도 숙소생활…싸우면서 이해심 깊어져" [슈퍼주니어 컴백 기자회견]

[비즈엔터 김민정 기자]

슈퍼주니어가 10년간 활동한 장수비결을 밝혔다.

슈퍼주니어는 28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정규 7집 ‘마마시타 (MAMACITA, 아야야)’ 발표 및 기자회견을 갖고 가요계로 컴백을 알렸다.

이특은 "많이 싸웠다. 다툼도 많았다. 그런것들이 쌓이면서 사랑이 있었던 것 같다. 사랑도 의리라고 생각든다. 그래서 지금까지 오래할 수 있지 않나 싶다"며 "함께한 시간보다 함께할 시간들이 더 오래되지 않을까한다"라고 말했다.

강인은 "10년차 아이돌임에도 숙소생활을 하고 있다. 후배가수분들이 숙소생활하고 있다고 하면 놀란다'며 "일부러 그렇게 얼굴보고 식사라도 같이 하려고 한다. 그런것도 하나의 오래 끈끈할 수 있는 이유이지 않을까한다"고 밝혔다.

신동은 "10년 동안 해오면서 느낀 점은 멤버들끼리 이해심이 깊어졌다. 서로 변한것 보다는 서로의 성격을 파악하고 이해해줘야하는 부분에서 잘 받아들인다"고 덧붙였다.

MC 전현무가 숙소생활 그만둘 생각없냐는 말에 은혁은 "딱히 나갈 때가 없다"고 말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MAMACITA(아야야)’를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10곡이 수록돼 있으며, 유영진, 돈 스파이크, 테디 라일리(Teddy Riley), 히치하이커(hitchhiker) 등 국내외 히트메이커들이 대거 참여했다.

타이틀 곡 ‘MAMACITA(아야야)’는 인도 퍼커션 리듬을 바탕으로 한 드럼 사운드와 DJ리믹스를 연상케 하는 피아노 선율이 인상적인 어반 뉴 잭 스윙 장르의 곡이다.

멤버 동해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Shirt’는 라틴 느낌의 퍼커션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으로 남자가 셔츠를 입었을 때 느껴지는 남성미를 위트있게 풀어냈다.

감성적인 하모니의 레트로 R&B 발라드 곡 ‘Islands’는 슈퍼주니어 멤버간의 우정은 물론 팬들과의 우정을 ‘섬과 섬을 이어주는 다리’에 비유했다.

이밖에도 이별 후 연인에 대한 그리움으로 담은 ‘춤을 춘다(Midnight Blues)’, 곧 사라져버릴 사랑을 백일몽으로 표현한 가사가 돋보이는 댄스곡 ‘백일몽(Evanesce)’, 이별한 남자의 마음을 담은 ‘사랑이 멎지 않게(Raining Spell for Love)’, 소박하고 진실한 사랑 이야기를 담은 ‘THIS IS LOVE’, 일상에서 벗어나 자유로워지자는 내용의 ‘Let’s Dance’, 세상에 예쁜 여자들이 많아서 행복하다는 남자의 마음을 담은 ‘Too Many Beautiful Girls’, 헤어진 연인에 대한 감정을 환절기에 빗댄 미디엄 템포 곡 ‘환절기(Mid-season)’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이 수록됐다.

슈퍼주니어는 오는 29일 KBS ‘뮤직뱅크’를 통해 첫 컴백 무대를 갖고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사진=노진환 기자 (myfixer@)

김민정 기자 mj_kim@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