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임영웅ㆍ이찬원→투어스까지…2024 KM차트, 4월 노미네이트 라인업 공개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사진=KM차트 제공)
(사진=KM차트 제공)
4월을 빛낸 K-MUSIC의 주역들이 가려진다.

글로벌 스탠더드 K팝 차트 'KM차트'는 15일부터 오는 24일까지 2024년 4월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각 부문 후보 라인업에는 인기 아티스트들이 대거 이름을 올리며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K-MUSIC(음원) 부문에서는 아일릿의 'Magnetic(마그네틱)', 아이유의 'Love wins all(러브 윈즈 올)', 이창섭의 '천상연', 르세라핌의 'Smart(스마트)', 부석순의 '자꾸만 웃게 돼' 등 총 50곡이 후보로 등록됐다.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음원들이 노미네이트된 가운데, 팬들의 뜨거운 투표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K-MUSIC ARTIST(아티스트) 부문에서는 임영웅, (여자)아이들, 뉴진스, 아이브 등 총 30명(팀)의 아티스트가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HOT CHOICE(인기) 남성 부문에서는 드리핀(DRIFFIN), 이찬원, 영탁, 제로베이스원, 몬스타엑스 등 30명(팀), 여성 부문에서는 하이키(H1-KEY), 비비(BIBI), 에버글로우(EVERGLOW), QWER, 아이유 등 30명(팀)이 각각 후보로 등록돼 경합을 벌일 전망이다.

나우어데이즈(NOWADAYS), 투어스(TWS), NCT WISH 등 10명(팀)은 4월 ROOKIE(신인) 남성 부문 후보, 니쥬(NiziU), 아일릿(ILLIT), 유니스(UNIS), 비춰(VCHA), 캔디샵(Candy Shop) 등 10명(팀)은 여성 부문 후보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신선한 에너지와 참신한 음악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들은 이번 차트를 통해 K팝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길 것으로 기대된다.

KM차트 4월 선호도 조사는 애플리케이션 '마이원픽'과 '아이돌챔프'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선호도 조사가 끝난 이후에는 심사위원단 심사 평가, KM차트 데이터 점수와 선호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최종 결과가 발표되며 이달 30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맹선미 기자 ms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